파리 연쇄테러 사건의 IS 테러리스트들이 플레이스테이션4를 커뮤니케이션 채널으로 사용했다는 소식입니다.

 

2015/11/15 21:30 문영훈 작성
  

13일 금요일 밤 프랑스 파리에서의 끔직한 테러에 의해 128명의 사망자와 수많은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 사건은 IS 테러리스트들이 군수품뿐만이 아니라 첨단 무기와 높은 물류 지원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IS 테러리스트들은 프랑스 당국의 강력한 감시를 피하기 위해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를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와 동반국가들이 테러리스트들의 물류 지원을 돕는 공범을 조사하는 동안, 벨기에 연방 당국의 장관인 Jan Jambon은 "PS4의 감시하기 힘든 점을 IS 요원들이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채널으로 이용한 걸로 보인다" 고 밝혔다. 또한 "컴퓨터를 통해서 IS의 메시지와 증오 전도자를 찾는 남성의 모습은 나를 밤새 깨어있게 만든다." 고 푸념했다.

PS4의 IP-based 음성 시스템은 휴대폰과 컴퓨터의 통신 형태에 비해 감시하기가 어렵다. 또한 테러리스트들은 말하거나, 글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PS4의 게임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테러리스트들이 파리에서 PS4를 정확히 어떻게 이용했는지, 그 방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PS4는 테러리스트의 대화 채널로 사용된 여러 채널 가운데 하나일 뿐 유일한 경로라고 낙점하긴 아직까지는 성급해 보인다. 

원문
http://www.techworm.net/2015/11/playstation-4-was-used-by-paris-attackers-from-is-for-communications.html
http://www.zdnet.com/article/ProtonMail-coughs-up-6000-to-stop-ddos-attack-ddos-carries-on-anyway


일부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원문 참고하면서 봐주세요. 
동의 없이 무단 배포 및 수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